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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 | |
성장기의 정신적, 감각적 장애아동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발달 재활서비스를 지원하여 장애아동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킨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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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대상 | |
- 만18세 미만 장애아동 - 영.유아(만6세미만)의 정상아인 경우 시각, 청각, 언어, 지적, 자폐성, 뇌병변 장애가 예견되어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경우 가능 -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,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와는 중복혜택 불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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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내용 | |
- 언어, 청능, 미술, 행동, 놀이, 감각 운동, 재활심리 | |
서비스 신청방법 | |
-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. 면. 동 주민센터에 신청 - 연중신청가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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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 | |
문제행동의 조기발견과 개입을 통해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고 정서행동장애로의 발전을 막아 정상적 성장 지원한다. | |
서비스 대상 | |
- 만 18세이하 아동, 청소년 | |
서비스 내용 | |
- 놀이치료, 언어치료, 인지치료, 미술치료 | |
서비스 신청방법 | |
- 읍. 면. 동사무소에 신청시 소득 및 욕구조사 후 이용자 선정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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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 | |
장애인 가족중 비장애 가족의 심리적 어려움의 회복을 돕기 위해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가족의 화합을 통한 기능 향상을 도모한다. | |
서비스 대상 | |
- 장애인의 비장애 형제 자매, 장애 배우자의 비장애 배우자, 장애 부모의 비장애 자녀 - 발달장애인 심리지원서비스, 언어발달지원서비스,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와 중복지원 불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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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내용 | |
- 18세 이하 아동 놀이치료, 인지학습치료, 미술치료, 심리상담 - 성인(심리상담서비스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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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신청방법
- 읍,면동사무소에 신청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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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 | |
특수교육 대상자의 치료지원을 통한 일상생활의 기능 향상과 장애 개선을 통한 사회 적응력을 신장한다. | |
서비스 대상 | |
-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어 유. 초. 중. 고에 재학중인 학생 | |
서비스 내용 | |
- 언어치료 | |
서비스 신청방법 | |
- 특수교육지원센터에 신청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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